집 근처에서 즐겨가는 감자탕 집에는
서빙 로봇이 도입되어 있습니다.
손님이 자리를 잡고 메뉴잇의 테이블 오더 시스템을
통해 주문을 하면, 기본 반찬과
그릇, 물 등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 덕분에 직원들은
음식을 준비하는 데 집중할 수 있고,
손님은 사람이 많은 식당에서도
불편함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메뉴잇의 테이블 오더와 배민 서빙로봇은
음식점뿐만 아니라 PC방, 당구장, 물류센터 등
다양한 장소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2023년 6월 기준으로 전국에 1,600여 개 매장에서
2,200여 대의 배민 서빙로봇이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은
이제 서빙 로봇의 서비스가 어디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장소와 환경으로 점차 범위를 확대하는 만큼,
음식점에서는 어떤 점이 편리한지,
그리고 음식점을 운영하는 분들에게
궁금한 배민 서빙로봇 가격 및 메뉴잇과의
연동 방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는 나이와 성별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즐기는 외식 문화가 더욱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손님들이 수시로 다녀가는 만큼 고객 응대부터
서빙, 예약 관리 등 여러 가지 업무가 사장님과
직원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리가 많은 음식점에서는 이동 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에
음료나 다른 서빙 업무 시 피로도가 증가합니다.
이 반복적인 서빙 업무는 사실 메뉴잇의 테이블 오더와
배민 서빙로봇을 활용함으로써 직원들이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른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더군다나 비대면으로 서빙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도 부담이 적습니다.
또한, 배민로봇의 룸 알림 기능을 통해 손님들은
로봇의 이동 현황이나 도착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주문한 서비스가 언제쯤 도착하는지
쉽게 알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메뉴잇과 배민 서빙로봇을 도입한 음식점
사장님들의 피드백은 어떻게 될까요?
오픈에서 마감까지 고객 회전이 많고
반복적인 준비 업무가 많은 만큼,
기존에는 카운터와 테이블을 오가야 했던 거리가
긴 직원들의 근무 난이도가 높아지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도입 후에는 직원의 업무 난이도가 낮아지고,
단순한 서빙은 서빙로봇이 맡아줍니다.
이렇게 반복적인 업무 대신 고객 응대에
집중할 수 있어 고객의 니즈를
더욱 잘 충족할 수 있습니다.
룸 알림과 로봇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제어 앱을 활용하면, 우리 매장에
맞는 시스템으로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음식점에서는 메뉴잇과 배민 서빙로봇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먼저 고객이 인터폰이나 메뉴잇의 테이블 오더로
식음료를 주문하면, 카운터에서 준비를 시작합니다.
준비가 완료되면 배민로봇으로 서빙을 시작하고,
고객에게 도착 시 룸 알림을 통해 손님들도
도착 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로봇이 도착하면 손님이 주문한 식음료를
안전하게 전달해줍니다.
배민 서빙로봇의 서비스를 받은 고객의 반응은 어떨까요?
손님들은 식음료가 도착하는 동안 안정적으로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로봇이 장애물을 피하며 음식물을
안전하게 전달하자 만족도가 높아지고,
직원이 직접 오지 않기 때문에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서비스를 받는 느낌을 받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로봇이 서빙을 하면서 스마트한 느낌을 주어
색다른 경험이 되었다는 반응도 많습니다.
배민 서빙로봇의 큰 화면과 편리한 터치감,
귀여운 디자인 덕분에 아이들조차
좋아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효율적인 운영과 구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메뉴잇과
배민 서빙로봇의 연동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게다가 배민로봇의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더욱 합리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뉴잇과 배민 서빙로봇이 함께하는
음식점의 스마트한 운영 방안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미 많은 업종에서 사용하며 효율적인 운영과 고객,
직원들 모두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편리하게 매장운영을 해보시는것이 어떨까요?
메뉴잇의 주요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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