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이블오더 꼭 알아야 될 정보 총 정리

by 오더패드 메뉴잇 2024. 3. 14.

 



안녕하세요 테이블오더 메뉴잇 입니다.

테이블오더 고민 중이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이블오더의 개념과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테이블오더란?

테이블오더는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고객이 테이블에 있는 태블릿으로 주문, 결제 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매장 입장에선 빠른 홀 회전율과 주문 누락을 방지할 수 있고 손님 입장에선 더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테이블오더 할부와 렌탈

테이블오더는 할부와 렌탈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테이블오더 할부


테이블오더 할부 구매는 쉽게 말해서 태블릿을 소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약정 기간 종료 후에도 계속 사용이 가능하지만, 약정 종료 후에는 S/W 이용료가 청구되며 A/S 서비스는 받을 수 없습니다. 

 

테이블오더 렌탈


테이블오더 렌탈은 특정 기간 동안 테이블오더를 렌탈하여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초기 비용이 낮아 부담이 적고, 재약정 시 새로운 태블릿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렌탈이기 때문에 파손 시에도 무상으로 A/S가 가능합니다

 

 

테이블오더 수수료

테이블오더 PG사 수수료 문제로 도입을 고민 중인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PG사와 VAN사의 차이점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VAN
VAN 시스템은 매장과 카드사 간 직접 계약을 기반으로 카드 결제를 대행하는 서비스이며, 카드사에서 직접 공제하는 수수료만 부과가 됩니다.

 

PG
PG 시스템은 PG사와 카드사 간 계약을 기반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대행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때 카드사 수수료 외에 추가적으로 PG 수수료가 발생되며, 수수료율은 PG사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구분 메뉴잇 타사
(PG사)
가맹 VAN가맹 PG가맹
카드사
수수료
0.5 ~
1.5%
0.5 ~
1.5%
추가 수수료 X 약 2~3%

 

메뉴잇은 2017년부터 테이블오더 서비스를 해오면서 오직 VAN을 통한 결제만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오더 가격

테이블오더는 후불형과 선불형 2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한 번으로 주문이 끝나는 매장은 선불형 테이블오더 여러 번 주문이 필요한 매장은 후불형 시스템이 좋습니다.

 

후불형 테이블오더
고객이 주문만 하고, 결제는 카운터에서 하는 시스템으로 홀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선불형 테이블오더
고객이 직접 주문,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홀의 시스템을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오더
가격
카드할부 렌탈형
선불형
테이블오더
월 15,200원 월 19,000원
후불형
테이블오더
월 13,600원 월 17,000원

 

테이블오더 메뉴잇의 장점

편리한 관리자 시스템
메뉴, 가격들을 실시간으로 수정이 가능하고, 판매시간 설정 기능을 통해 점심, 저녁, 주말 메뉴 등을 다르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무료 메뉴 촬영
전문 포토그래퍼가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매장의 모든 음식을 높은 퀄리티로 무료 촬영해 드립니다.

 

무상 A/S
메뉴잇은 자체 A/S망을 갖추어 메뉴잇을 이용하는 모든 기간 동안 파손 시에도 무상으로 빠르게 교환해 드리고 있습니다.

 

무료 웨이팅 서비스

메뉴잇 태블릿만 준비되어 있다면 추가 요금 결제 없이 웨이팅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테이블오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