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이블오더 꼭 알아야 될 정보 총 정리

by 테이블오더 메뉴잇 2024. 3. 14.

테이블오더 꼭 알아야 될 정보 총 정리!

안녕하세요 테이블오더 메뉴잇 입니다.

테이블오더 고민 중이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이블오더의 개념과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테이블오더란?

테이블오더는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고객이 테이블에 있는 태블릿으로 주문, 결제 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매장 입장에선 빠른 홀 회전율과 주문 누락을 방지할 수 있고 손님 입장에선 더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테이블오더란?

테이블오더 할부와 렌탈

테이블오더는 할부와 렌탈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테이블오더 할부


테이블오더 할부 구매는 쉽게 말해서 태블릿을 소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약정 기간 종료 후에도 계속 사용이 가능하지만, 약정 종료 후에는 S/W 이용료가 청구되며 A/S 서비스는 받을 수 없습니다.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100%인 것이 특징입니다.

 

테이블오더 렌탈


테이블오더 렌탈은 특정 기간 동안 테이블오더를 렌탈하여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초기 비용이 낮아 부담이 적고, 재약정 시 새로운 태블릿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렌탈이기 때문에 파손 시에도 무상으로 A/S가 가능하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은 남은 렌탈 약정 기간의 30~50%만 발생합니다.

테이블오더 할부와 렌탈

테이블오더 수수료

테이블오더 PG사 수수료 문제로 도입을 고민 중인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PG사와 VAN사의 차이점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VAN
VAN 시스템은 매장과 카드사 간 직접 계약을 기반으로 카드 결제를 대행하는 서비스이며, 카드사에서 직접 공제하는 수수료만 부과가 됩니다.

 

PG
PG 시스템은 PG사와 카드사 간 계약을 기반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대행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때 카드사 수수료 외에 추가적으로 PG 수수료가 발생되며, 수수료율은 PG사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구분 메뉴잇 타사
(PG사)
가맹 VAN가맹 PG가맹
카드사
수수료
0.5 ~
1.5%
0.5 ~
1.5%
추가 수수료 X 약 2~3%

 

메뉴잇은 2017년부터 테이블오더 서비스를 해오면서 오직 VAN을 통한 결제만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오더 수수료

테이블오더 가격

테이블오더는 후불형과 선불형 2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한 번으로 주문이 끝나는 매장은 선불형 테이블오더 여러 번 주문이 필요한 매장은 후불형 시스템이 좋습니다.

 

후불형 테이블오더
고객이 주문만 하고, 결제는 카운터에서 하는 시스템으로 홀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선불형 테이블오더
고객이 직접 주문,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홀의 시스템을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오더
가격
카드할부 렌탈형
선불형
테이블오더
월 15,200원 월 19,000원
후불형
테이블오더
월 12,000원 월 15,200원

테이블오더 가격

테이블오더 메뉴잇의 장점

편리한 관리자 시스템
메뉴, 가격들을 실시간으로 수정이 가능하고, 판매시간 설정 기능을 통해 점심, 저녁, 주말 메뉴 등을 다르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무료 메뉴 촬영
전문 포토그래퍼가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매장의 모든 음식을 높은 퀄리티로 무료 촬영해 드립니다.

 

무상 A/S
메뉴잇은 자체 A/S망을 갖추어 메뉴잇을 이용하는 모든 기간 동안 파손 시에도 무상으로 빠르게 교환해 드리고 있습니다.

 

무료 웨이팅 서비스

메뉴잇 태블릿만 준비되어 있다면 추가 요금 결제 없이 웨이팅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약금
메뉴잇은 위약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렌탈 정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지 시 남은 렌탈 기간의 사용료 (30%~50%)만 산정됩니다. 타 업체와 다르게 위약금이 모두 부과되지 않는 이유는 메뉴잇이 같이 부담하기 때문입니다. 

테이블오더

테이블오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