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매출 100억원 뽁식당 대표님의 테이블오더 메뉴잇 후기

by 테이블오더 메뉴잇 2023. 5. 22.

안녕하세요

테이블오더 메뉴잇 입니다😊

 

오늘은 테이블오더 메뉴잇과 함께

더 성장하게 된 안산의 백종원 !

연매출 100억원 뽁식당 대표님과의

인터뷰 내용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

뽁식당 대표님

 

 

Q : 대표님,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

 

A : 제 안녕하세요 저는 뽁식당, 오복당 열정타코, 소굿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열정의 대표 강기복이라고 합니다.

 

Q : 요식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

 

A : 처음엔 사람들과 만나서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며 좋은 공간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서 요식업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Q : 현재 운영 중인 매장은 어떻게 되시나요 ?

 

A : 뽁식당, 오복당, 열장타코, 소굿 그리고 2개의 브랜드가 또 오픈을 할 건데 이건 나오고 나서 알려드릴게요 :)

뽁식당 대표님뽁식당 대표님

 

Q : 여러 매장을 운영하는 노하우는 어떻게 되시나요 ?

 

A : 주인의식을 가진 점장들을 섭외했어요. 매장들마다 자체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화를 해놓았고요. 그로 인해서 큰 피드백만 처리해 주면 자체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을 해놓았습니다. 매장이 잘 되면 돈을 더 많이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관계이기 때문에 더 오랫동안 스테디 하게 관계가 유지되지 않나 싶습니다.

 

Q : 맛집으로 성공 할 수 있었던 노하우는 어떻게 되시나요 ?

 

A : 첫 번째로는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인테리어를 제작했어요 저희 매장에 왔을 때 휴양지 같은 느낌이 나는 걸 요즘에 목표로 세웠어요. 코로나 시점 때 매장들을 확장하기 시작했는데 그때 아무래도 여행을 못 갔잖아요. 식사하러 오시는 분들이 저희 매장에 와서 색다른 여행을 한다는 컨텐츠를 만들었고요. 그 컨텐츠에 맞게 음식에 맞게 인테리어를 했습니다.
두 번째로는 기본적으로 맛이 중요하겠죠. 처음 이 사업을 시작할 때는 주변에 요리를 좀 한다, 친다고 하는 사람들을 불러서 계속 연구했는데요. 지금은 매장 혹은 회사 내에 저희 쉐프진 들이 개발할 수 있는 팀을 구성해놔서 회사 자체적으로 메뉴를 계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친절함 이 세 가지가 완벽하게 시간만 주어진다고 하면 잘될 수 있는 매장이 무조건 된다고 생각해요.

뽁식당 대표님뽁식당 대표님

 

Q : 테이블오더를 도입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A : 테이블오더를 제가 처음 쓰게 된 계기가 안산점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을 때 저희가 복층으로 되어있었어요. 서버들이 계속 왔다 갔다 하는 구조라 너무 불편한 거예요. 그래서 이 동선만 좀 줄이면 인건비를 많이 줄일 수 있겠다. 그리고 손님들의 니즈 파악이었어요. 저는 E 지만 I 성향들은 한 번 두 번 부르기가 쉽지 않거든요. 그래서 그것 때문에 처음에 서칭을 하고 메뉴잇이라는 컨텐츠를 알게 된 거죠.

 

Q : 메뉴잇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제가 서칭한 게 2개였어요. 그 두 개 업체 중에서 메뉴잇을 선택한 이유는 첫 번째로 친절했습니다. 두 번째로는 가격적인 면에서도 조금 저렴했어요. 그리고 피드백이 빠르다는 것 때문에 메뉴잇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다른 업체들과 비딩을 함으로써도 메뉴잇이 확실하게 속이지 않고 보여주는 진실된 사람들이다 이게 쌓이고 쌓이다 보니까 크게 차이가 나더라고요.

 

Q : 메뉴잇 사용 후기 !?

 

A : 첫 번째로는 인건비의 절감, 그리고 두 번째로는 서비스적으로 손님과 더 디테일하게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왜냐면 저희가 조우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적어지다 보니까요. 세 번째로는 높아지는 객단가가 있겠네요. 동선이 안 좋았던 공간들, 층이 1층 2층으로 나누어져 있어 테이블이 멀리 있는 곳에서 일하는 식구들의 피로도가 확실히 많이 줄었습니다. 진짜 엄청 많이 도움이 됩니다.

뽁식당 대표님뽁식당 대표님

 

Q : 주식회사 열정의 목표가 궁금해요 !

 

A : 열정의 거리를 만들고 싶어요. 열정이 만들어낸 마을 단위의 컨텐츠 그리고 도시 재생 같은 컨텐츠
저희가 만든 공간들이 그런 한 단위의 문화 공간이 돼서 그 공간들을 저희가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Q : 끝까지 메뉴잇과 함께 해주실거죠?

 

A : 계속해야죠 :)


테이블오더 메뉴잇 주요 기능

뽁식당 대표님

메뉴잇 서비스

뽁식당 대표님

 


 

뽁식당 대표님

 

댓글